News

슈어(SHURE), 빔포밍 스피커폰 ‘스템 월’ 출시

By 6월 24, 2022 No Comments

뉴스원본 바로가기

세계적인 음향 전문기업인 슈어(SHURE)에서 영상회의 전용 빔포밍 스피커폰 ‘스템 월(Stem Wall)’을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어사의 스템 에코시스템 디바이스인 월은 책상에 여러 대를 마이크나 스피커폰을 설치하는 종전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전자칠판이나 디스플레이에 일체형으로 구성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사운드바 형태의 빔포밍 스피커폰이다. 

48인치의 대형 사이즈에 전면 15개의 내장형 빔포밍 어레이 마이크, 2개의 플레인지 스피커, 후면에 2개의 서브우퍼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10인 이하의 허들 룸이나 중형 회의실에 설치되면 참가자의 미세한 숨소리까지 원격지에 전달할 수 있다.

마이크 감도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오토 게인 컨트롤 기능, 노이즈 캔슬링, 양방향 듀플릭스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에코캔슬링, AI 딥러닝 기술로 오디오 픽업 품질을 향상시키는 ‘룸 어뎁트’ 기능을 통해 슈어는 회의실 사용자에게 높은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스템 월은 PoE+를 사용하여 회의실의 규모와 특성에 따라 스템 에코시스템의 씰링, 테이블, 스피커 등 다른 디바이스와 Mix & Match가 가능하여 최대 10대까지 확장구성이 가능하여 대형회의실, 강의실을 경제적이며 간단하게 구성으로 할 수 있는 차별성이 있다”고 전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